2018-2 유정윤(경영학부)

HUFS KContents 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기본정보

  • 이름 = 유정윤[1]
  • 한자 = 劉靜潤[2]
  • 영문 = Yoo Jeong Yoon
  • 전공 = 경영학부
  • 소속 = 한국외국어대학교[3]
  • 메일 = yjy26590@naver.com

상세정보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부[4] 18학번 유정윤입니다.

나의 이야기:

대학생 A양
내 삶은 정말 순탄하고 평범하다.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나서 큰 문제없이 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부분의 학생들처럼 대학교에 입학해서 현재 1학년으로 재학하고 있다. 여느 학생들과 다를 바 없는 삶을 살았고, 현재도 그렇게 살고 있다. 사실 그렇다할 특기나 능력으로 자신 있게 내놓을 수 있는 건 없다. 그러나 한 가지 자부할 수 있는 성격이 있다. 바로 “끈기”다. 중학교 3학년 때 어학원에서 내는 토플 단어시험(매주 300개를 외우고 그 중 80개가 출제되었던 시험)이 있었다. 그 당시 영어실력에 비해 단어의 난이도가 높아서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받기 어려웠지만, 이상하게 투지가 넘쳤던 나는 3주 연속으로 단어 시험에서 만점을 받았다. 엄청난 자랑거리는 아니지만, 끈기 있는 성격이 발휘된 나의 경험은 지금까지도 기억 속에 남아 있고, 한계점에 도달했다고 생각했을 때 나 자신을 각성시켜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끈기는 있지만, 실행력은 부족하다. 학창시절부터 지속된 진로갈등은 아직 끝이 보이지 않는 상태라 이렇다 할 진로가 없어서 대학교에 입학하고 나서는 진로를 탐색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나의 관심사를 분석했다.
현재 관심사로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작곡·편곡 분야이다. 어렸을 때부터 여러 악기를 접한 이유에서인지 남들보다 청음능력이 조금 뛰어나서 청음을 바탕으로 피아노로 노래를 연주하는 것을 좋아했다. 지금은 전문적으로 작곡을 배워서 손수 만든 노래를 출시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두 번째는 명리학 분야이다. 흔히 사주팔자로 알려져 있는 명리학 또한 부모님 중 10년 이상 공부하신 분이 계셔서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었는데, 사람의 전반적인 인생을 학문으로 해석하는 것이 신기하다고 생각했다. 초등학교 6학년에 진로희망을 적어내는 칸에 명리학자라고 적을 만큼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명리학이라는 학문에 흥미를 붙이기 시작했고, 그러한 생각이 현재까지도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실행력’이 없다. 생각은 있지만, 이를 이루기 위해 노력한 점을 찾아볼 수 없다. 이것은 앞으로 내가 고쳐야 할 성격이며 숙제라고 생각한다.

학력

기간 내용 학위
2018. 3 ~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부 재학
2015. 3 ~ 2018. 2 창현고등학교 졸업
2012. 3 ~ 2015. 2 남수원중학교 졸업
2006. 3 ~ 2012. 2 효정초등학교 졸업

카페별 녹차라떼

카페 가격(takeout기준) 평가(5점 만점)
이문동커피집 3500원 3.5점
베브릿지 4500원 4점
커피 더 캠프 4200원 3점
할리스 커피 5900원 2.5점

관심주제

주제 내용 비고
음악 작곡, 편곡 흥미
음악 음악 평론 흥미
유튜브 동영상 제작 취미
여행 새로운 경험 추억

나의 사진

유정윤

유정윤 사진1.jpg 유정윤 사진2.jpg

나의 사진 갤러리

나의 동영상

나의 일상 지도

나의 관련 사이트

내부문서걸이

외부문서걸이

각주

  1. 영어이름: Yoo Jeong Yoon
  2. 죽일 유, 고요할 정, 윤택할 윤
  3. 한국외국어대학교 http://www.hufs.ac.kr/index.html
  4. 경영학부
2018-2 세계의 한민족(서울캠)